상수와 변수
- 상수 let : 변하지 않는 일정한 값
- 변수 var: 변할 수 있는 값
//상수
//let 상수명: 데이터 타입 = 값
let num1: Int = 100
//변수
//var 변수명: 데이터 타입 = 값
var num3: Int = 10
num2 = 100 //변수 num2의 값을 100으로 초기화
//생성 후 나중에 할당 가능
let num2: Int
num2 = 4
기본데이터 타입
- Int : 64bit 정수
- 정수가 아닌 실수를 저장하려고 하면 오류 발생
- UInt: 부호가 없는 64bit 정수형
var aInt: Int = -100
aInt = 100
// aInt = 1.1 //Error
var aUInt: UInt = 200
// var aUInt: UInt = -30 //Error
- Float: 32bit 부동 소수점
- Double: 64bit 부동 소수점
//Float
var aFloat: Float = 1.1
aFloat = 1 //1을 저장하면 자동으로 1.0으로 저장됨
//Double
var aDouble: Double = 12.34
aDouble = 12 //12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12.0으로 저장됨
- Bool : true, false 값
- 다른 몇몇 언어와 달리 1과 0으로 true와 false를 표현하지 않습니다.
- Character: 문자타입으로 큰따옴표("")를 사용합니다.
//Bool
var aBool: Bool = true
aBool = false
//aBool = 0 //Error
//Character
var aCharacter: Character = "굿"
aCharacter = "H"
aCharacter = "😀"
//aCharacter = "hello world" // Error
- String: 문자열 타입으로 여러줄 문자열은 큰따옴표 세 개를 사용합니다.
- Any: Swift의 모든 타입을 지칭
//String
var aString: String = "만나서 반갑습니다."
aString = "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."
aString = """
개발에 대해서 공부하시는
많은 개발자분들 모두
화이팅!!
"""
//Any
var aAny: Any = 15
aAny = "굿"
aAny = false
aAny = "H's Code"
//Any 타입에 String자료가 들어가있더라도 Any는 String 타입이 아니기 할당이 불가능
//aAny = aString //Error
//타입추론
var type1 = 23 //Int 타입으로 고정
var type2 = true //Bool 타입으로 고정
var type3 = "H's Code" //String 타입으로 고정
//type3 = 15.4 //Error (String 타입에 Double타입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.)
End